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스테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아카데밍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아카데밍 학원 운영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 "계정"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아카데밍 크레딧"이란 서비스 내에서 문자 발송 등 유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학원 출결 관리 시스템
- 문자 자동화 서비스
- 학생 관리 및 분석 기능
- 아카데밍 스튜디오 (영상 콘텐츠 제작 및 공유 기능)
- 아카데밍 크레딧 시스템
- 기타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신청)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히 제공해야 합니다.
다음의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 정보를 제공한 경우
- 이전에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5조 (계정 관리)
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계정의 부정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계정을 정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나, 회사의 최종 결정에 따릅니다.
제8조 (약관의 변경)
회사는 필요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 변경 시 변경사항을 적용일 7일 이전에 서비스 내에서 공지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아카데밍 크레딧)
아카데밍 크레딧은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로, 현금으로 환전할 수 없습니다.
크레딧은 문자 발송, 프리미엄 기능 이용 등에 사용됩니다.
크레딧은 금전적 가치를 가지는 디지털 재화로, 사용 후에는 환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크레딧 사용 내역은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아카데밍 스튜디오)
아카데밍 스튜디오는 이용자가 영상을 제작, 편집,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촬영 및 업로드된 영상은 회사가 선정한 신뢰할 수 있는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 및 관리됩니다.
회사는 영상 데이터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영상 손실이나 손상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책임을 집니다.
중요한 영상에 대해서는 별도 백업을 권장하며, 회사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복구를 지원합니다.
업로드된 영상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데이터 보호 및 백업)
회사는 이용자 데이터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책임만을 집니다.
- 천재지변, 정전, 통신 장애 등 불가항력적 사유
- 외부 서비스 업체의 장애 또는 서비스 중단
- 이용자의 실수나 고의에 의한 데이터 삭제
이용자는 중요한 데이터에 대해 정기적으로 별도 백업을 실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 시 복구를 위해 노력하나, 완전한 복구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제12조 (결제 및 환불)
서비스 이용료 및 크레딧 구매는 회사가 지정한 결제 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다음의 경우 환불이 제한됩니다.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계정 해지
- 이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 이미 사용된 크레딧 또는 서비스
환불 가능한 경우라도 회사의 정책에 따라 처리되며, 결제 수수료 등은 차감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은 금전적 가치를 가지는 디지털 재화로,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해서는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및 면책)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배상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제한적인 책임을 집니다.
-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
-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접속 장애나 이용 중단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유출이나 보안 사고
-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시적 장애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의 범위는 직접손해에 한정되며, 간접손해, 특별손해, 결과적 손해, 징벌적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종료 및 데이터 처리)
회사는 사업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서비스 종료 시 이용자의 데이터는 일정 기간 후 삭제되며, 백업이나 복구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계정 해지 시 보유한 크레딧은 환불되지 않으며 즉시 소멸됩니다.
서비스 종료 시에는 사전 공지 기간 동안 이용자가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1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 소재지 관할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시행일자: 2025년 6월 28일
문의: [email protected]